top of page

통일을 위한 한국어 학교
원하다는 온/오프라인 수업을 통해 전세계에 한국어를 배우고 싶은 모든 이들과 우리나라에 온 이주 근로자들에게 한국어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통일을 위한 한국어 학교
하나인 한국어 학교는 사할린 동포와 구소련 지역 출신 고려인들이 한국 정착에 겪는 언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2023년 6월, 안산과 인천에서 시작된 한국어 수업은 학생 2-3명당 한 명의 선생님이 배정되어 맞춤형 수업을 제공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다양한 나라로 온라인 수업을 확장하며, 전세계에 한국어를 배우고 싶은 모든 이들과 우리나라에 온 이주 근로자들에게 한국어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한국어 학교
특수한 환경에 계신 분들을 위해 맞춤형 한국어 교육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독립운동가 후예의 집을 방문하여 가족을 위한 맞춤형 한국어 교육을 제공한 바 있으며, 필요시 이러한 교육을 계속 제공합니다.
영상 강의 & 학기말 발표
교육 콘텐츠를 영상으로 제작하여 학생들의 학습을 지원하고, 동화책과 오디오북을 통해 반복적인 공부를 돕습니다. 학기말에는 연극, 학예회, 장기자랑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배운 내용을 발표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전 세계로 나아가는 원하다 한국어 학교

협력 단체
통일을 위한 한국어 학교를 위해 원하다는 여러 단체와 협력하며 나아가고 있습니다.

안산 한국어 학교
2023년 6월 첫 수업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한국어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어 교육뿐만 아니라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bottom of page